요리 교실

[스크랩] 아스파라거스 요리/우보농산

류성련 2010. 7. 30. 01:28

 

 

 

상호 : 농업회사법인우보농산주식회사
사업자 번호 : 223-81-08356 / 
대표자 : 설동준 (sdj@asparagus.co.kr)
소재지 : [250-811] 강원 홍천군 화촌면 구성포리 7-5번지
대표전화 : 033-435-5332 / Fax : 033-435-7479

25382

 

 

숙회 새우 볶음밥 샐러드 다이어트식사 맥주안주 김밥 크림스프
새우송이 오징어 볶음 요리   쥬스 볶음요리 그라탕A 그라탕B
돼지고지 볶음 닭고기 아스파라 오렌지 소-TM 아스파라와 겨자 소-TM
계란 샐러드구이쇠고기 말이빵구이 고기구이튀김아스파라 숙회
멸치볶음마리네냉면 요리법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아래 부분부터 넣어 1분을 넘기면 아삭아삭한 맛이 없어 고유에 맛을 느끼지 못하므로 데치는데 주의하시기 바라며 즉시 찬물에 식혀 기호에 따라 마요네즈나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밑부분은 달고 머리 부분은 고소한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2mm 두께로 어슷썰기로 100g 을 준비 하고 칵테일 새우 10마리, 양파1/2개, 청 피망1개, 당근1/4개(0.5cm사각 크기로 자른다)

파, 마늘, 식용유 ,참기름, 등 준비된 재료를 우선 프라이팬에 식용유 또는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 마늘을 볶다가 당근과 피망,새우, 아스파라거스,소금, 순서대로 넣고 식혀둔 적당량의 밥을 넣고 볶으면 새우의 맛과 아스파라의 맛이 어울려 아주 맛있는 볶음밥이 된다.




샐러드를 만들 때는 대파 어슷썰기를 하듯이 3~4mm두께로 썰어서 끓는 물에 약간에 소금을 넣고 30초만 데친 후 즉시 찬물에 식힌다. 미리 준비 해둔 양상추 또는 브로커리등 각자가 좋아하는 야채를 넣고 드레싱 소스나 마요네즈 소스를 첨가하여 먹으면 고급스러운 야채샐러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에는 아미노산 단백질로 형성 되어 있어, 한사람이 150g 을 먹게 되면 식사를 하지 않아도 배고픔을 느끼지 못하므로 다이어트 하는 분은 바게트 빵 한쪽과 아스파라 샐러드로 식사를 대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이 많아 얼굴에 아스파라를 믹서에 갈아 팩을 하게 되면 보습 효과가 좋아 얼굴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피부가 부드러워 집니다. 여성분들은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이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조리법

A타입: 아스파라거스의 단단한 부분을 잘라내고 깨끗이 씻어 손질한다. 팬이 따뜻해지면 버터를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볶아낸 다음 치즈를 얹은 빵이나 바게트 위에 올려 함께 먹는다.

B타입: 달걀 하나를 푼다. 아스파라거스를 손질하여 1㎝ 크기로 자른 다음 달걀 푼 것과 함께 섞은 뒤 기름을 두른 팬에 스크램블을 하여 빵과 함께 먹는다. 아침 대용으로는 그만입니다.





고급스런 안주를 만들 때에는 햄으로 된 베이컨이 아닌 생 베이컨이나 얇게 포를 뜬 쇠고기를 구입하여 아스파라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보기 좋게 말아 요지로 풀리지 않도록 처리한 후 전자렌지 또는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익히는 방법과 식용유에 튀김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기호에 맞는 돈가스 소-스를 만들어 맥주와 함께 먹으면 고급스런 최고의 안주가 되실 겁니다.



아스파라를 먼저 손질한 후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적당히 데친 각종 고명과 아스파라, 날치알을 넣고 만들어 먹으면 남녀노소 좋아합니다.


재료
꽁소메 베샤멜 또는 벨로떼 1.5ℓ, 소금, 후추 약간, 아스파라거스 200g, 생크림 적당히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깨끗이 씻어서 밑 부분 껍질을 벗기고 약 3분 동안 삶아서 물기를 없앤다. 베샤멜 또는 벨로떼 와 아스파라거스를 함께 썰어 넣고 약 30분간 끓여서 믹서에 곱게 갈아 눈금이 고운체에 거른다. 불 위에 올려놓고 꽁소메로 농도를 조절한 후 생크림을 첨가하고 소금, 후추로 조미한다. 아스파라거스 끝부분을 적게 잘라서 위에 띄운다.

이 크림 스프는 수험생에게 간식으로 주면 아주 좋다.



재료
굴소스 15g, 녹말 50g, 달걀(大) 1EA, 대파 15g, 마늘 10g, 물 30g, 새우(중하) 6마리, 생강 5g, 소금 7g, 송이버섯 100g, 식용유 180ml, 아스파라거스 200g, 조미료 3g, 참기름 1ml, 청주 10ml, 후추 2g

조리법
새우는 껍질을 벗긴 후 내장을 제거하여 깨끗이 손질하여 둔다. 송이는 편으로 썰어 놓는다.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등분하여 준비해 둔다. 물 녹말과 달걀을 잘 섞어서 튀김옷을 만든 다음 새우를 튀긴다. 대파와 마늘은 편으로 썰고 생강은 곱게 다진다. 뜨거운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 마늘을 볶아서 향을 뽑아낸 다음 청주를 첨가한다. 튀긴 새우와 송이,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살짝 볶는다. 물을 붓고 끓인 다음 녹말로 농도를 맞춰서 걸쭉해지면 참기름과 후추로 마무리한다.



오징어 볶음요리에 넣는 방법은 어슷썰기를 하여 마지막에 넣고 야채가 익을 정도 볶아내면 모든 볶음 요리에 적용 됩니다 특히 오징어 볶음요리에 응용해 보십시오. 아스파라는 생선, 육류 닭요리에는 잘 어울리는 야채입니다.

호텔에서도 닭 국물 소스를 만들 때에도 필히 아스파라거스를 사용합니다. 가정에서 삼계탕과 영양 탕을 끓일 때 1인분에 100g을 넣고 끓이면 닭 냄새가 제거가 되며 국물 또한 일품입니다. 직접 맛을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환자식 죽을 끓이는 방법은 둥근 원형을 얇게 (1인분 100g)썰어 적당량에 물을 붓고 끓이다가 쌀과 전복이나 굴 등을 넣고 끊이면 그 맛은 가히 환상적이며 이보다 고급스런 죽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과음 환자들의 회복을 돕는 데는 특효이며 수술환자나 병 회복 환자에게는 대단히 좋은 음식 입니다.


통풍은 흰쌀과 고기, 달걀 등을 지나치게 섭취해서 불완전 대사가 이루어지게 되어 엄지발가락에 심한 통증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야채와 과일을 풍부하게 먹음으로써 대사를 완전하게 만드는 것이 선결 과제이다. 아스파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 되어있으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며 염산이 많이 함유된 아스파라거스는 다른 녹색 야채와 함께 먹으면 빈혈 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그러나 강한 반응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용량을 잘 지키도록 유의해야 한다.

조리법
통풍 환자나, 혈압 환자, 이뇨계통의 환자에게는 필히 권합니다.
20g의 아스파라거스와 당근10g 을 믹서에 넣고 요구르트 1개를 넣어 만들어서 마시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며숙취에 대단한 도움이 되며 손발이 붇는 사람은 현저히 부기가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가사 노동으로 인한 주부 허리 통증과 만성 피로 회복에 대단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는 기능성 야채이므로 요리를 먹고 나면 소변에서 비릿한 냄새가 유일하게 나는데 이는 신장에 노폐물이 함께 배출 하는 기능 작용이기 때문입니다. 직접 경험해 보십시오. 그리고 이뇨 계통으로 고생 하시는 분은(자고나면 손발이 붇고 얼굴이 붓는 분)필히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200g, 표고버섯 6개, 당근 50g, 아몬드 슬라이스 20g, 다시 1컵 간장 T2, 미린T2, 소금 하얀 후추 약간, 샐러드유 T1, 전분 적당



주의 처음은 센 불에서 재빨리 볶는다. 조미료를 넣고서는 약한 불로 바꾸어 간이 잘 밸 때까지 볶는 것이 포인트이다.

조리법
아스파라거스의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내고, 끓는 소금물에서 살짝 데친 후, 5㎝ 길이로 잘라 놓는다. 표고버섯은 밑둥치를 잘라버리고 얇게 썬다. 당근은 길이 5㎝, 두께 2mm, 폭은 아스파라가스의 굵기(직경) 정도의 크기로 썬다. 냄비에 샐러드유를 두르고 가열하여 샐러드유가 냄비 속속들이 베게한 후 준비한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살짝 볶는다. 2에 표고버섯, 홍당무를 넣고 같이 볶는다. 간장, 미린, 다시, 소금 후추를 넣어 조미한다. 이때 조미료가 재료에 균등하게 베이도록 재빨리 섞어 볶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물 전분을 냄비 전체에 뿌려 걸쭉하게 만든다. 다 된 재료를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아몬드 스라이스를 뿌린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250g, 버터·밀가루 각 T2, 우유 2/3 컵,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 가루치즈 T3,시금치 1다발, 빵가루 T2, 에스트라곤을 잘게 썬 것 T1



주의 시금치 소스가 맛을 좌우한다. 퓨레 상태가 될 때까지 천천히 가는체 위에서 으깨가며 받아낸다. 체에서 으깰 때는 체 망을 경사지게 하여 으깨어 가며 받아낸다.

조리법
아스파라거스의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내고,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 후 길이를 2등분으로 자른다. 시금치도 소금물에 데친 후 잘게 썰어 가는 체 위에서 으깨가며 내린다. 냄비에 버터를 녹여 체질한 밀가루를 넣고, 약한 불에서 볶는다. 여기에 따뜻한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응어리 지지 않게 나무주걱으로 15분간 잘 저어 화이트소스를 만든다. 2에 1의 시금치와 가루치즈T1, 에스트라곤 T1을 넣고 소금 후추를 뿌린다. 내열 접시 위에 준비한 아스파라거스를 놓고, 3의 소스를 위에서 구석구석 잘 두르고, 이 위에 가루치즈 T3과 빵가루 T2를 뿌린다. 오븐을 200℃로 한 후, 4를 넣고 4-5분, 약간 탄 색갈이 될 때까지 구우면 된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150 g, 양파 1개, 베이컨 100 g, 에멘탈 치즈 50g, 그리엘 치즈 50g 버터 T1, 샐러드유 T1, 소금 후추 약간, 생크림 3/4컵, nutmag (향료) 약간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내고, 소금 후추를 약간 치고 버터로 볶는다. 양파를 얇게 썰어 샐러드유 T1을 두르고 소금 후추를 약간 친 후 나긋나긋할 때까지 볶아 놓는다. 베이컨도 얇고 먹기 좋게 잘라 살짝 볶아 놓는다. 보올에 계란 2개, 게란 노른자 1개, 잘 잘아놓은 치즈, 생크림을 넣고 천천히 섞는다. 끝으로 nutmeg, 소금 후추를 약간 뿌린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120g, 파(잘게 썬 것)t2, 생강(잘게 썬 것)T2, 두반장 t1 돼지고기 150g, 빨간 피망 2개, 샐러드유

A. 술·간장·전분 각 t1, 물·샐러드유 각 t2
B. 술·설탕·참기름 각 t1, 간장 T1, 물 전분, 후춧가루 약간


조리법
아스파라거스의 단단한 밑 부분 1㎝ 정도 잘라내고, 껍질을 약간 벗긴 후 5㎝ 길이로 자른다. 돼지고기는 아스파라거스의 두께와 어울리게 썬 후, A를 잘 섞어 둔다. 빨간 피망도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같은 모양으로 크기를 맞추어 썰어 둔다. 중화냄비에 가열한 후 기름T2를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색이 변할 때까지 볶은 후 일단 꺼낸다. 중화냄비를 깨끗이 닦아내고 다시 가열하여 기름T1을 두른 후, 아스파라거스와 빨간 피망을 나긋나긋해질 때가지 볶은 후, 준비된 돼지고기를 넣고 B를 섞은 후 그릇에 담는다.



재료(4인분)
닭 가슴살 大1개, 아스파라거스 200g, 소맥분 T1 1/2, 전분 T1 1/2 , 오렌지 즙 1컵, 콘 스타치 T1 1/2 , 고형스프 2/3개, 레몬즙 T1/2 , 소금. 후추. 버터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내고, 아랫부분의 껍질을 벗긴 후 소금을 조금 넣은 끓는 물에 데친 후 식힌다. 닭고기를 한입 크기로 얇게 썰고, 소금. 후추를 뿌린다. 여기에 잘 섞은 소맥분과 전분을 얇게 묻힌 후, 버터T2를 녹인 프라이팬에서 양면을 굽는다. 오렌지 즙 T1 1/2에 콘스타치를 녹인다. 나머지 오렌지 즙은 끓여가며 거품을 제거하고, 고형스프, 레몬즙을 넣고,먼저 만든 콘스타치로 걸쭉하게 하며 버터 T1을 넣는다. 그릇에 3을 붓고 준비한 아스파라거스, 닭고기를 보기 좋게 놓은 후 소스를 발라가며 먹는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120g, 큰새우 4마리, 겨자·다시T1, 간장 T2, 미린 T2, 술 T1,레몬즙 1/2개분, 소금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 후 냉수로 식힌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새우는 껍질은 완전히 까서 살만 남게 한 후, 레몬즙을 넣은 끓는 물에서 색깔이 변할 정도로 살짝 삶는다. 색이 변하면 빨리 냉수에 담가 시킨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겨자에 미지근함 물T1을 붓고 잘 저어 갠 후 여기에 다시, 간장, 미린 술을 넣고 잘 섞는다. 준비된 아스파라거스와 새우를 그릇에 담고 3의 소스를 전체에 스미도록 뿌린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200g, 계란 1개, 올리브유, 소금, 후추, 간장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밑 부분의 딱딱한 부분을 잘라 내고 길이를 반으로 자른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T1을 두르고 가열 후,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중불(中火)에서 아스파라거스의 가운데가 익어 누릇누릇 할 때까지 볶는다. 소금, 후추를 뿌린 후 접시에 담는다. 프라이팬을 깨끗하게 하고 다시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가열한다. 계란을 깨어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계란 프라이를 만든다. (노른자는 익히지 않는 반숙상태) 2에 3을 올려놓고 간장 t2, 올리브유 T1을 뿌린다. 주) 계란 프라이의 노른자를 소스로 사용하여, 아스파라거스에 발라가며 먹는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120g, 다시 2/3컵, 간장T1, 가는 가쯔오부시 적당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은 다음 종이 행주로 물기를 완전히 닦아낸다. 아스파라가스를 5-6개 정도 옆으로 정렬하여 가운데와 양쪽 2곳을 꼬지로 꽂는다. 꼬지를 꽂을 때는 아스파라거스 중심에 꽂아야 하며 세 개의 꼬지 형태는 평행이 아닌 역 팔(八)자로 하는 것이 좋다. 보통 꼬지를 꽂을 때는 2개를 많이 쓰나 아스파라거스가 길기 때문에 3개의 꼬지를 쓴다. 2를 센 불에서 약간 탄 자국이 생길 때까지 굽는다. 석쇠를 먼저 충분히 달군 후 구우면 아스파라거스가 들어붓지 않는다. 그릇에 다시 국물과 간장을 섞은 후 3이 뜨거울 때 담구어 식힌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접시에 놓고 4의 다시 국물을 부은 후 가는 쯔오부시를 얹는다.


재료(4인분)
쇠고기(얇게 자른 것) 8장, 아스파라거스 8개, 마늘 2개 ,버터. 간장 약간 ,파세리 약간



조리법
마늘은 슬라이스해 간장에 담가 색이 베어들게 한 후, 버터로 볶는다. 아스파라거스는 삶고, 딱딱한 부분은 자른다. 소고기는 소금, 후추를 뿌려둔다. 파세리를 앞부분만 잘라둔다. 2의 아스파라거스에 3의 고기를 비스듬히 말아 굽는다. 그릇에 담고 1의 마늘과 4의 잎을 뿌린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10개, 쇠고기 300g, 다진 마늘 1개분, 빵가루 T 3 ,치즈가루 T 2, 식용유, 버터, 소금, 후추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다듬어 데친 후, 길이를 반으로 자른다. 이것을 고기로 둘둘 말고 소금 t1, 후추를 뿌린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달구고 1을 굽는다. 그릇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2를 담고 마늘, 빵가루, 치즈가루 순으로 뿌리고, 버터 T2를 군데군데에 넣는다. 200도로 달군 오븐에 3을 넣고 10분간 굽는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12개, 튀김옷 (소맥분 2/3컵, 전분 T 1.5, 베이킹파우더 t 2/3, 소금 t1/4, 물 1/2컵 샐러드유 T1) 기름, 레몬, 토마토케첩, 산초 소금



조리법
아스파라거스의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낸다. 튀김옷은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섞은 후, 물과 기름을 섞는다. 꼬지로 아스파라거스 밑 부분을 약간씩 흠집을 내어 튀김옷이 잘 뭇도록 한 후, 170℃로 가열한 기름에서 천천히 색깔이 나게끔 튀겨 내고, 레몬, 케첩, 산초소금과 같이 그릇에 담아낸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250g, 마늘 1개, 생강 1편, 삶은 죽순 1/2개, 표고버섯 3개, 파 10㎝, 갈은 돼지고기 200g, 일본된장 T2, 두반장 t1, 닭 스프 1/2컵 , 소금, 샐러드유, 설탕, 간장, 물 전분, 참기름


조리법
아스파라거스의 단단한 밑 부분은 잘라내고 길이를 2등분한다. 마늘, 생강, 죽순, 표고버섯 은 잘게 썰고, 파는 조금 크게 썬다. 중화냄비에 물을 끓이고 소금 샐러드유를 조금씩 넣고 아스파라거스를 잘 삶은 후,물기를 제거한다. 같은 냄비에서 표고버섯, 죽순을 삶고 찬물에서 식힌 후 물기를 제거한다. 중화냄비를 가열한 후 샐러드유 T1을 잘 두르고, 센 불에서 갈은 고기를 볶는다. 색깔이 변하고 파릇파릇 해지면 가장자리에 놓고, 마늘, 파, 생강, 된장, 두반장, 죽순, 표고버섯을 넣고 잘 볶은 후, 술 T1, 스프, 간장 T1 으로 조미한다. 끝으로 물 전분 T1을 둘러 걸쭉하게 하고 참기름을 약간 뿌린다. 접시에 준비된 아스파라거스를 담고 그 위에 을 붓는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200g, 실 멸치 60g, 샐러드유T1, 참기름 T1 A ( 간장 T 2 1/2, 설탕 T1, 미린 T1)



조리법
아스파라가스의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 버리고, 경사지게 3㎝ 폭으로 썬다. 샐러드유와 참기름을 가열하고 실 멸치를 잘 볶은 후, 잘라놓은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같이 잘 볶는다. 아스파라거스가 잘 익었으면, A를 순서대로 넣고, 맛이 고루고루 스며들게 한 뒤 그릇에 담는다.


재료(4인분)
아스파라거스 2다발, 엔초비 1캔, 토마토 1개, 파세리 잘게 썬 것 T1, 겟바 약간 , 드레싱 ( 술 T2, 샐러드유 T3, 소금 흰 후춧가루 약간, 프래치 마스터드 T2) , 소금, 셀퓨



조리법
아스파라거스는 단단한 밑 부분을 잘라내고, 끓는 소금물에서 데친 후, 냉수로 식히고, 물기를 완전히 없앤다. 앤초비는 3-4 mm 폭으로 잘게 썰고, 토마토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기고 씨를 도려 낸 후 잘게 썬다. 겟바는 다져 둔다. 보올에 드레싱 재료를 넣고 잘 섞은 후, 2와 파세리를 넣는다. 그릇에 1의 아스파라거스를 놓고 3을 전체에 잘 뿌린 후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 맛이 골고루 베게 한다. 접시에 잘 놓고 셀퓨로 장식한다.



출처 : 특수방수그라우팅 크랙박사
글쓴이 : 크랙박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