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성서 교실

[스크랩] 가이사랴 빌립보

류성련 2010. 6. 14. 23:42

이스라엘의 최북단 헤르몬 산의 발치에 자리잡고 있는 가이사랴 빌립보는 구약 성경에서는 언급된 바 없으며, 헤롯 대왕이 BC 20년 로마 황제 아우구스도 (Augustus)로부터 선물로 얻은 도시로, 희랍시대에는 판 (Pan) 신전이 있었다.
헤롯 대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헤롯 빌립이 이곳을 자기의 수도로 정하면서 로마의 황제 이름과 자신의 이름을 더한 가이사랴 빌립보라 칭하였다.
헤르몬 산으로부터 흘러내려오는 풍부한 물 (초당 20 ㎥)이 이 도시를 적셔줄 뿐만 아니라 요단강을 통하여 갈릴리 호수로 모이게 된다.
예수께서 이곳을 방문하였을 때에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고 물으셨을 때에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는 위대한 신앙을 고백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마 16:13 ~ 20, 막 8:27 ~ 30). 예수는 베드로에게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마 16:18) 하셨다.
아그립바 2세는 이 도시를 잘 발전시켰으며, 예루살렘을 멸망시킨 티토 장군은 얼마동안 이 도시에 머물면서 축제를 벌이기도 하였다. 4 ~ 5 세기 경까지 기독교 공동체가 거주하였으나 7세기 아랍의 침공으로 사라지고 말았다. 아랍인들은 Paneas 의 헬라어 발음 중 P 발음을 내지 못하여 Banyas 라 부르기 시작하면서 굳어지게 되었다. 

 

 

판(PAN) 신전 아래에서 쏫아 나온 물의 근원지입니다. 이 물이 샘솟아 갈릴리호수를 채웁니다. 

 

 

판(PAN) 신전의 자리입니다. 이곳에서 예수님께서 베드로의 신앙고백을 듣고 감동하셨지요^^

 

 

 

 

 

 

 

가이사라 빌립보의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 갈릴리호수에서 복쪽으로 이스라엘의 최 북단입니다.

텔단과 가이사라빌립보에서 물이 쏟아 갈릴리호수를 채우고 잇지요. 지도에 표시된 Springs 표시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옛 판 신전의 발굴현장에 상상한 신전의 모양^^

 

 

 

 

 

PAN 신전 바로 아래에서 솟구치는 엄청난 물^^ 헬몬산에서 흡수된 수원이 이곳에서 솟구치고 있습니다.

 

 

 신전 입구로 가는 길에 물길^^

 

  

연중 내내 이렇게 흐르는 물은 갈릴리 호수를 채우고 그 물이 넘쳐 요단강을 이루지요

 

 

 신전 에서 내려다 본 물 줄기^^ 좌우로 밀림을 초월하는 엄청난 나무들^^

 

 

 

 

출처 : 대전소망성결교회
글쓴이 : 종준수은민주민정민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