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회 교실

[스크랩] 캠프 화이어의 밤

류성련 2010. 6. 25. 01:53

캠프 화이어의 밤

* 죄의 명세서 준비 - 공동체 훈련때 적었던 죄목들 *

1. 캠프장 도착

2. 조용히 찬송

3. 암흑속의 기도
세상은 온통 어두움 뿐입니다. 죄의 밤은 점점 깊어만 갑니다. 혼자서는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도 없고 놀 수도 없는 무서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매일같이 여기 저기서 끔찍한 사건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 빛이 필요합니다. 어둠을 비춰줄 빛이 필요합니다. 모든 사람들 마음속에 모든 죄의 어둠을 몰아내고, 평화와 사랑과 믿음을 밝혀줄 빛이 필요합니다. 주여! 이 시간 우리에게 빛으로 오소서. 불로 오소서. 오소서! 희망의 불로 오소서--!

4. 빛의 등장
1) 믿음의 불 등장 (믿음의 불을 든 어린이 등장)
나는 믿음의 불입니다. 서로 서로 믿지 못하는 세상에 믿음의 불 밝혀 서로 서로 믿는 세상을 만들어 온 믿음의 불입니다. 자! 우리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부모와 자식이 서로 믿고, 형제와 형제가 서로 믿고, 너와 나, 우리 모두가 서로 믿을 수 잇는 믿음의 세계를 밝히기 위해 우리 모두 믿음의 불을 높이 들고 어둠을 밝힙니다.
* 다같이 - (오른손을 들어) 밝힙시다. 밝힙시다. 밝힙시다.
2) 소망의 불 등장 (소망의 불을 든 선생님 등장)
나는 소망의 불입니다. 사람들은 소망을 잃고 지쳐 쓰러지며 갈팡질팡 합니다. 열심히 일해봐야 다 소용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평하고 원망합니다. 낙심하고 절망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소망이 있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오직 예수님이십니다. 이제 우리 믿는 어린이는 모두 소망의 불을 높이 들어 소망없는 어둠의 세상을 밝힙시다.
* 다같이 - (오른손을 들어) 밝힙시다. 밝힙시다. 밝힙시다.
3) 사랑의 불 등장 ( 사랑의 불을 든 어린이 등장)
나는 사랑의 불입니다. 사랑이 가득해야 할 우리들 가정에도, 이 세상에도 우리가 원하는 사랑은 없습니다. 공부, 공부, 오직 공부만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사랑이 필요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신 예수님,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예수님의 그 놀라우신 사랑을 이 시간 우리 모두 마음판에 되새겨 봅시다. 그리고 사랑없는 이 세상에 사랑의 불을 높이 듭시다. 그래서 그 사랑의 불을 전합시다.
* 다같이 - (오른손을 들어) 전합시다. 전합시다. 전합시다.

5. 불의 점화
믿음의 불을 든 어린이와 사랑의 불을 든 어린이는 캠프 화이어 화목에, 소망의 불을 가진 선생님은 캠프 화이어 글씨에 각각 점화를 한다. 다른 어린이들과 선생님은 손에 손잡고 노래를 한다.

6. 죄 태우기
이제 불이 타오르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믿음의 불, 소망의 불, 사랑의 불을 밝히기 위해서는 우리가 이제까지 지은 모든 죄를 먼저 저 타오르는 불속에 내버려야 합니다. 자, 우리 다같이 우리의 모든 죄를 태웁시다(빙 둘러서서 한사람씩 불 앞으로 다가가 준비한 죄의 명세서를 태운다).

7. 찬양, 기도, 포크댄스, 장기자랑, 축제의 밤

8. 캔들화이어
7번까지 마친후에 캔들화이어로 막이어짐.
캠프화이어를 마무리하면서 부장선생님들을 통해 선생님들에게 촛불전달, 선생님의 불을 가지고 어린이들의 초에 점화한다.
반별로 선생님들의 인솔하에 기도하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이 때 나누는 대화는 서로를 아껴주고 사랑하며, 격려하는 말들을 하도록 한다.
하루를 지낸 소감을 나누며, 내일을 기대하는 마음을 갖도록 유도한다

출처 : 자료바구니(기독)
글쓴이 : 자료바구니 원글보기
메모 :